리뷰의 기록

# [도서] 베르나르 베르베르 '잠'

5월요일 2017. 6. 23. 06:16



리뷰 참조(리디북스) : https://ridibooks.com/v2/Detail?id=1242000468&_s=ret&_q=%EC%9E%A0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간이 나왔다. 


사실 나오자마자 사서 하루만에 읽어버렸는데 리뷰는 꽤 늦게 쓰게되었다. 


베르나르베르베르 소설은 거진다 읽어보았다. 개미만 빼고 다읽었는데 그 중 가장 재밌게 본건 카산드라의 거울정도..


뭐 전체적으로 다 흥미롭게 읽긴 했지만 읽을 수록 베르베르식 전개에 좀 질리기도 했다. 두권짜리인데 사실 시간 가는줄 모르고 다 읽긴 했지만서도...


이번 소설의 그 베르베르식 전개에서 크게 벗어나지도 않았다. 


타나타노트의 후속작, 속편 느낌정도. 


꿈을 탐험하는 내용이지만, 죽음을 다룬 작품과 극전개가 굉장히 비슷했다. 


항상 나오는 전투(?)씬도 그렇고 그전 소설을 읽지 않았다면 추천.


그전에 소설을 다 읽어봤다면 썩 큰 감명은 못받을 작품이다. 


그나마 기억에 남는 부분은 잠을 이용한 무의식 치료를 하는 장면들이 자주 나오는데 나도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들 정도로 그럴듯하게 묘사된 부분이다. 


생각나는 문구 하나. 


"할 수 있을 때 하지 않으면, 해야 될 때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