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기록

# [게임] 더 길드3(The Guild 3) : 생산과 무역 3/4

5월요일 2016. 3. 15. 08:55



원문 : http://theguildgame.com/#about-the-guild-3


이 포스팅은 더 길드3 공식 홈페이지를 그대로 번역해서 옮겨 놓은 글입니다


더 길드3는 현재 개발 중에 있으며, 2016년 연내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노르딕 게임즈의 길드 시리즈의 인기 덕분에 캐나다 개발자 GolemLabs를 201


4년에 고용할 수 있었습니다. 

GolemLabs는 전략시뮬레이션 게임과 인공 지능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고, 꽤 유명한 슈퍼파워2를 개발한 바 있습니다.

더 길드3는 아주 파워풀한 다크사이더스 엔진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작업장

전작들과 동일하게 길드3 역시 돈을 버는 게임이고 그 돈으로 가문을 부흥시켜야한다. 

작업장을 소유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스킬트리에 있는 특정한 스킬과 능력이 필요하다. 작업장은 세개의 레벨로 나뉘어 지고 그 안에 여러가지 업그레이드를 통해 작업장 세부 요소를 개선시킬 수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작업장은 다음과 같다. 


왼쪽부터 연금술사의 집, 빵집, 대장장이집, 농장, 의료원, 목수집, 벌목장, 도둑소굴, 석공장


연금술사의 일은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중요한 일이지만, 이들은 정의나 명예에 대해서는 관심이 전혀 없다. 


빵이나 케이크와 같은 맛있는 음식은 빵집에서 만들어진다. 향긋한 냄새를 낼 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양식을 제공한다. 


하지만 빵집은 농장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농장은 식량 공급의 최전선이다. 


의료원의 의료사는 일반 대충과 귀족들의 건강을 책임진다. 단 돈을 지불해야만 한다. 의료사는 모든 사람들의 건강에 직접적으로 기여를 할 수도 있고

선택을 할 수 도 있다. 


목수는 망치와 못, 나무만 충분히 있다면 굉장히 유용한 것들을 제작해낼 수 있다. 


도둑소굴은 길드 시리즈의 탄생 이래로 계속 존재해온 정당한 재산이다. 관리자들은 돈이나 귀중한 보석들이 더 공평하게 분배된다고 말하지만, 로빈 후드와 같은 방식은 아니다. 


석공장은 매일매일 그리고 창의적인 물건을 생산해내는 일이다. 


원자재 생산자

필요한 상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시장에서 원자재를 사거나 생산자로부터 직접 구입해야 한다. 현재까지 다음과 같은 원자재 생산시설이 공개되었다.

 

왼쪽부터 벌목장, 광산, 채석장, 공동묘지


목수나 장인이 목재 없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목재는 벌목장에서 구할 수 있다. 


대장장이는 금속이나 석탄 없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광산에서 금속이나 석탄을 캘 수 있다. 


집은 돌이나 점토 없이는 지을 수 없다. 돌과 점토는 채석장을 통해 깊은 땅속에서 세상으로 나와 빛을 본다.


 공동묘지는 평화나 죽은 자를 기리는 장소지만 한 두개의 묘한 자원을 얻을 수 있다. 


생산 활동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작업장의 생산 과정을 직접  관리할 수 있지만. 숙련된 감독관을 고용하여 일을 맡기는 것도 가능하다.

감독관은 필요물품들의 재고를 유지하고 생상된 상품을 최적의 가격으로 판매하며, 직원들에게 일을 할당합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정치업적을 쌓거나, 심술궂은 작전을 펼치는데 집중 할 수 있습니다. 




무역

도시 시장의 물가는 공급과 수요 그리고 다른 외부 요인(법, 전쟁, 기아 등등)에 영향을 받습니다. 원자재는 생산자로부터 바로 싼 사격에 조달이 가능합니다.

시나리오에 따라서, 각기 다른 시장이 바깥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카트를  시장으로 보내 특별한 상품을 구입하거나 플레이어가 생산한 상품을 더 비싸게 팔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세요! 강도들이 길에서 숨어 카트를 약탈 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재고가 너무 많이 쌓이거나, 철과 오크나무의 가격이 저렴할 경우, 창고를 지어야할 시점입니다. 

창고는 공급 라인의 핵심으로서 기능할 것이며, 원자재가 부족하게 되는 상황을 대비해줄 것입니다. 

하지만 다시 강조하지만 강도를 조심해야 합니다. 

2016/03/13 - [정보의 기록] - # [게임] 더 길드3(The Guild 3) : 힘과 권력 2/4


2016/03/13 - [정보의 기록] - # [게임] 더 길드3(The Guild 3) : 특성 - 아바타와 재산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