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앤드류 요크나 존 윌리암스의 기타 음악만 듣다가 다양한 연주자의 연주가 듣고싶어서 여러 유튜브를 서핑하다가
미녀 기타리스트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기타리스트는 전 포스팅과는 달리 완전히 클래식을 주로 하는 기타리스트입니다.
썸네일만 보고 관심을 가졌는데 연주 또한 일품이였고, 요 몇년 사이에 굉장히 각광받는 연주자라는 사실도 알게 되어서 포스팅해봅니다.
구글링 하다보니까 관련 정보가 많이 나왔는데 그중에서도 2012년에 한 인터뷰가 상당히 저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었고 자극도 주었기에
직접 다 번역해서 올려봅니다. 저에게 있어서는 연주가 굉장히 섬세하게 느껴지네요.
이름 : Chaconne Klaverenga (1992년 출생)
국적 : 미국
공식 홈페이지 : http://chaconneklaverenga.com/
14살부터 연주회 무대에 오르고 국제 대회에 입상해 수상을 했고 현재는 클리브랜드 뮤직스쿨에서 박사 학위 이수 중인 기타리스트입니다.
인터뷰는 2012년에서 진행 된 것임을 인지해주시고 영상과 인터뷰를 밑에 포스팅합니다.
그나마 이게 가장 최근의 영상입니다.
인터뷰를 보면서 제기타 선생님이 말씀하신 것도 있어서 사실 뜨끔해서 나름 많은 것을 느끼고 올린 포스팅이였습니다.
원문 : http://www.thisisclassicalguitar.com/spotlight-chaconne-klaverenga-guitarist/
2012년 7월 24일
Bradford : 언제 처음으로 기타를 시작하셨고, 처음 몇년은 어떻게 연습을 하셨나요?
Chaconne : 2살에 피아노를 처음 시작했고, 기타는 6살에 시작했어요. 부모님 두 분 모두 프로 뮤지션이자 교육자셔서, 메소드북(Mathod book)을 통해 기타를 배우기 시작했어요.
Bradford : 음악을 가르치는 사람으로 저는 항상 어린 학생들에게 영감을 주고자 노력하는데요, 어릴 적부터 개인적으로 특별히 영감을 받은 작곡가나 음악 장르가 있으신가요?
Chaconne : 저는 젊은 클래식 음악가가 가지는 전형적인 음악적인 취향을 가지고 있었어요. 빠르고 화려한 음악말이에요. 많은 기타리스트들이 즐겨 연주하는 Bach Allegros 와 Albeniz가 연주한 Sevilla 같은 빠른 스페인 음악을 좋아했어요. 그때 당시에 피아니스트로서는, Rachmaninov 와 Liszt 의 음악도 좋아했어요. 제 맘에 드는 곡이라면 어떤 음악이든 다 좋아했어요.
Bradford : Jason Vieaux 와 함께 클리브랜드 뮤직 스쿨(Cleveland Institute of Music)에서 공부한것은 어땠나요?
Chaconne : 너무 좋았어요. 정말 잊지못할 좋은 경험들을 많이 했어요. 정말 많은 것을 배웠고, 학교에서 이룬 예술적인 면에서의 성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아 떨려요.
Bradford : 어리지만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가진 Chaconne 에 감탄하고 영감을 받은 수많은 젊은 음악가들이 있는데요. 기타 실력을 향상시키고 좋은 기타리스트가 되고자 하는 어린 기타리스트들에게 조언을 해주신다면 어떤 조언을 해주고 싶으신가요?
Chaconne :
1. 효율적으로 연습하는 것이 중요해요. 연습시간을 지혜롭게 사용해야 해요. 굉장히 어려운일인데요. 연습할 때 본인에게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곡이 무엇인지
알아야하고, 심지어는 하고싶지 않은 연습도 꾹 참고 해야해요.
2. 테크닉 연습을 많이하되, 음악성 또한 놓치지 말아야 해요. 테크닉은 음악성을 달성하기 위한 방법이기 때문에 둘다 소홀히 하면 안되요.
하지만 많은 기타리스트분들이 테크닉과 음악성 두가지를 고르게 발전시키고자하기 보다 다른 하나에 더 무게를 두고 있다는 것이 안타까워요.
3. 무대에서 연주를 할 때는, 실제로 무대 위에서 연주를 하기 전에 사람들 앞에서 연습 연주를 해보세요. 연주 수업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해요.
4. 청중이 어떤 음악을 듣고싶어 할지 한번 생각해봐야해요. 자신이 클래식에 익숙하지 않은 청중이 되었다고 생각해보고, 그렇다면 잘 알려진 익숙한 멜로디를
연주에 넣어야겠죠. 전문 기타리스트를 앞에서 연주를 한다면 좀 더 새롭고 잘 연주되지 않은 참신한 곡을 골라야겠죠?
Bradford : 혹시 짚고 넘어가야할 추천 뮤지션이 있나요? 가장 좋아하는 뮤지션을 꼽으신다면 누구를 꼽으시나요?
Chaconne : 제가 가장 좋아하는 뮤지션은 Julian Bream 이에요. 그가 연주한 마법같이 아름다운 오래된 기타연주를 너무 좋아해요. 어떤 연주도 이에 비할 바가 못된다고 생각해요. Denis Azabagic 선생님과 같은 예전 선생님들의 연주를 듣는 것을 좋아하고, Jason 선생님과 같은 현재 저를 가르쳐주시고 계신 선생님 연주를 듣는 것도 좋아합니다. 최근에는 SoloDuo와 Johannes Moller 의 연주와 영상을 즐기고 있어요. 또 여타 기타리스트들이 기타 음악에만 갇혀있지 않도록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어요. 세상에는 기타말고도 악기들이 많고 이런 악기로 연주되는 굉장한 곡들도 많아요. 이런 다른 세상을 경험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Bradford : 이 웹싸이트는 대부분이 ‘클래식 기타는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탐구하는 싸이트인데요. ‘클래식 기타’가 본인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나요?
Chaconne : 저는 현실적으로 생각하는 편인데요. 클래식 기타는 저의 커리어이자 사람들과 음악을 공유하는 여러가지의 수단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Bradford : 그러면 지금부터의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Chaconne : 올해에 연주회를 몇번 열었고, 심지어 Rene Schiffer!!!!!!! 가 저를 위해 작곡한 굉장한 새로운 기타 콘체르토를 선보일 기회가 있었죠!! 지금 현재는 클리브랜드 뮤직 스쿨에 2학년이기도 하기 때문에 클래식기타 연주 학사 학위를 먼저 이수하고, 더 많은 연주회를 가질 계획이에요. 이후에는 매니지먼트와 계약을 하거나 대학원에 진학하고 싶어요.
'기타의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기타 악보 구하는 방법 (0) | 2016.02.27 |
---|---|
# 기타를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보내는 편지. (0) | 2016.02.22 |
# 클래식 기타 무료 악보 웹싸이트(Classclef) (2) | 2015.12.22 |
# 클래식 기타 연주 추천 영상 (Kevin loh) (0) | 2015.12.14 |
# 클래식 기타 연주 추천 영상 (Kanaho) (0) | 2015.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