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기록/전자기기 관련

# [애플] 애플의 스마트 스피커 Homepod(홈팟)

5월요일 2017. 8. 25. 03:54


지난 애플 발표회에서 슬쩍 꺼내놓은 애플 스마트 스피커에 대한 정보입니다. 


아마존의 에코나 구글의 홈과 같은 스마트 스피커와 차별화를 두는 점은 음질(?) 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고음은 낭낭하게 잘 울려퍼지고 저음은 둥둥 깊고 굵은 가슴치는 소리가 난다고 훌륭한 극찬이 있었습니다. 


사실 에어팟의 성공에서 볼 수 있듯이 무선임에도 불구하고 음질 부분을 잘 공략하고 잡아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하나 주목할 점은 Siri 탑재입니다. 


거의 모든 애플 제품에 시리가 적용이 되고 있는데 명령을 알아 들을 뿐만 아니라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서 공간을 분석해서 최상의 품질의 음질을 계산해서 구현해낼 거이라는 사실입니다. 



보시다시피 재질은 저런 그물망 재질로 외부를 감싸고 있는데 이건 만져보지 않고서는 뭐라 평하기가 힘들겠네요. 


물론 고급스러워 보입니다..갖고싶다...


머리쪽에는 시리의 웨이브폼을 보여줄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있따는데 이미지를 찾을 수가 없네요. 


그냥 흐물흐물 거리는 시리 모양이 머리쪽에 나타나는 것일 거라 예상이 됩니다.



내부는 위와 같습니다.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시피유가 들어가고 램도 1기가가 장착된다고 하니 현존하는 가장 똑똑한 스피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우울한데 좋은 노래 좀 틀어줘 라는 명령만 한다면 척척 틀어주는 스마트 스피커라니 정말 상전벽해가 아닐 수 없네요. 


지난 발표에 따르면 올해 12월에 출시가 된다고 하니 묘사된데로 정말 똑 부러지는 스마트스피커가 나올지 정말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