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기록/전자기기 관련

# [애플] 맥북 SSD 용량 업그레이드 제품 출시

5월요일 2016. 3. 9. 13:30

원문 : http://www.macrumors.com/2016/03/08/owc-aura-flash-storage-laptop-upgrades/


읽기 귀찮으신 분들은 밑에 요약보세요


Other World Computing 는 오늘(3. 8.) 처음으로 향후 출시될 맥북프로와 맥북에어 구입자들이 용량을 자가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상품을 발표했다. 

Aura SSD 업그레이드 키트는 480GB와 1TB의 용량을 지원하고 2013-Late 맥북 프로와, 2013-mid 맥북 에어부터 적용이 가능하다. 

1TB를 기준으로 레티나 맥북프로와 맥북에어는 보급형 모델의 용량인 128GB에서 최대 8배까지 확장을 가능케 한다. 뿐만 아니라 맥북에어의 경우 최대 공장 드라이브 용량이 512GB인데 이것을 능가하는 1TB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OWC에 의하면, ACI PCIe 기반 플래시 스토리지는 맥북과 완전히 호환되는 고급 부품을 쓰도록 설계되어있다고 밝혔다. 


- 최상급 플래시 드라이브 - Aura SSD는 최고의 플래시만을 사용해 최고의 퍼포먼스와 신뢰성을 자랑한다.

- 최고의 오류 수정 기능 - 획기적으로 향상된 신뢰도를 제공하는 저밀도 패리디 체크를 통한 3단계 오류 수정 기능과 RAID과 같은 데이터 보호 기능

- 셀레벨의 데이터 리프레시- Aura 드라이브의 파워풀한 내장 프로세서는 데이터 수정 요구있을 때 셀 레벨에서의 데이터 덩어리를 모니터링하고 다시 쓴다. 

- 글로벌 웨어레벨링 - 글로벌 웨어레벨렝 알고리즘은 데이터가 SSD의 셀에서 고루 분배되도록 도와주고, 플래시의 모든 부분이 수명 이전에 먼저 닳아버리는 것을 막아서, 드라이브의 수명을 연장시켜준다. 



업그레이드 키트에는 맥북에 내장된 드라이브를 교환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도구가 포함되며, 기존에 쓰던 드라이브를 보관할 수 있는 OWC Envoy Pro 인글로져 또한 동봉되어 있어, 기존에 쓰던 드라이브는 외장 하드로 쓸 수 있다.  


OWC의 480GB SSD 키트는 399$로 가격 책정 되었으며, 하드 드라이브 단품으로 구입시에는 347.99$ 달러이다. 

1TB는 649.99$ 이며 하드 드라이브 단품으로는 $649이다. 두 제품 모두 OWC 웹싸이트에서 구입 가능하며, 배송은 3월 말에 진행될 예정이다. 


요약

1. 기존 맥북의 SSD 드라이브의 용량 확장 키트가 나온다. 

2. 용량은 480GB과 1TB까지 가능하다.

3. 2013-Late 맥북 프로와, 2013-mid 맥북 에어부터 적용되고 그 이전 모델은 안됨. 

4. 여기서 제공하는 Aura SSD 맥북과 완전 호환되는 좋은거다.(기사에 의하면..)


공감하든가 말든가 ( - -)